흑갈색 분비물로, 질냉 분비 이상을 나타내는 증상입니다. 본격적으로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는데 질환 종류 무엇인가요 관련 필요하신 분께 공유해 드려요.
알아보자 ::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는데 질환 종류 무엇인가요
비정상적인 질 냉은 양의 증가에 불과하거나 색상, 품질 및 냄새의 변화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골반염, 자궁내막염 등 심각한 후유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면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으면 어떤 위험한 이유 인 거죠?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으면 증상 관련 바로 확인하기
1. 부인과 염증
흑갈색 분비물은 부인과 염증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병증, 골반염 등과 같이 골반염이 발생하면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때 적시에 의사의 진찰을 받아 이상 징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 질병의 발생을 피해야 하며, 환자에게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외음부 감염
흑갈색 분비물은 외음부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월경 중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외음부 감염도 갈색 분비물의 원인이 됩니다.
또 질염은 갈색 분비물을 일으키는 흔한 요인이기 때문에 평소 음부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3. 배란기 출혈
암갈색 분비물은 배란기 출혈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포가 성숙하고 배란되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여 자궁내막의 성장을 유지할 수 없으므로 자궁내막이 국소적으로 떨어져 소량의 질 출혈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출혈이 적고 팬티에서만 소량의 흑갈색 또는 커피색 분비물을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7일을 넘지 않습니다.
4. 질염
흑갈색 분비물은 질염에 의한 것일 수 있으며, 외음부에 종양이나 염증, 뾰족한 콘딜로마 등이 있는지 알아본다. 동시에 분만 중 열상이나 성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자궁경부가 미란해져 갈색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 미란과 같은 만성 자궁경부염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여성에게 가장 흔한 자궁경부염이기도 합니다.
현재 자궁경부 미란의 물리치료 효과는 매우 크며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으면 설마 위험 한 건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보면 좋은 참고사항 👍
병원진료비 다 내면 바보? 병원비 지원금 본인부담금 알아보기바로보기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는데 질환 종류 무엇인가요
하체에 하체에
하체에 흑갈색
하체에 분비물이
하체에 질환
하체에 종류
하체에 무엇인가요
정리드린 내용은 하체에 흑갈색 분비물이 있는데 질환 종류 무엇인가요 입니다. 상기정보가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